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인천 신포시장맛집 신포연탄구이에서 삼겹살 리뷰

by EBetter 2021. 5. 22.
반응형

인천 신포시장 근처에는 맛집들이 꽤 많습니다. 제일 유명한것은 닭강정도 있고, 산동만두도 유명한 집이 있고, 근처에 예전에 골목식당에 나온곳들은 다 없어졌고, 온센텐동은 이동하고 여튼 그랬다고는 하는데 그외에도 이곳저곳 찾아보면 맛집들이 참 많은데요. 그중에 이번에는 다녀온 곳은 신포연탄구이라고 해서 이번에 새로 생긴 곳이었어요. 

 

여기는 아는 분께서 가보고 초벌한 연탄구이가 정말 맛있었다고 하는 이야기에 들려봤던 곳인데요. 주변에 고깃집들이 몇개 있기는 한데, 여기처럼 연탄구이로 굽는 곳은 처음이더라구요. 궁금한 마음에 한번 들려봤는데 정말 맛있게 삼겹살에 소주한잔을 잘 먹고 왔는데요. 이곳을 사진이랑 담아봤습니다. 

 

 

아직 카카오맵에는 등장도 안한 곳일 정도로 새로운 고기집인데요!! 새롭게 오픈한 곳이라서 그런지 정말 깨끗한 느낌이더라구요. 연탄구이집인데 냄새도 크게 안나고, 그리고 보시면 아시겠지만 옆으로 오픈된 창이 있어서 그런지 엄청 시원하고 좋더라구요.  날씨가 좋을때는 정말 좋은 것 같았어요 

 

 

 

신포연탄구이 주소는 : 인천 중구 우현로35번길 12-1

 

매주 월요일은 휴무라고 하는 것 같더라구요. 오후 2시부터 오후 11시까지 하는것 같구요. 

 

메뉴들은 아주 간단한데요. 알목살, 삼겹살, 그리고 고추장 삼겹살이 있어요. 가격대는 12,000원 정도인데 일반적인 고깃집 수준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전부 다 연탄구이로 나오는 방식이구요. 

 

다른 반찬들이 굉장히 신기해요 ㅋ 일반적으로 고깃집은 원래 된장찌개나 김치찌개밖에 없는데 여기는 콩비지 김치찌개 그리고 팔도비빔면과 짜파게티까지 좀 신기한 메뉴들이 있었습니다

 

 

삼겹살들이 이렇게 초벌을 해서 나오는데요. 초벌을 한번 해서 나오는 만큼 그 향이 더 맛있고 좋은 것 같더라구요. 최근에 삼겹살 먹은 것 중에서는 정말 맛있게 잘 먹었다 한 삼겹살이었는데 이유가 이 초벌에서 향이 잘 입혀져서 그런것 같아요. 

 

그리고 초벌을 하는 만큼 한 60~70%정도는 구워서 나오니까 마무리 구이만 해서 드시면 되요. 조금 더 구워먹는 것을 좋아하신다면 그렇게 드셔도 좋은게, 삼겹살이 굉장히 두툼하더라구요. 두툼한 삼겹살이라서 조금 더 구워서 먹으면 더 맛있었어요

 

 

연탄구이는 최근에는 참 찾아보기 힘든데 ㅎㅎ 옛날 생각이 나는 듯한 그런 연탄구이에요. 

일단 비쥬얼적으로는 굉장히 신기했고, 화력이 강력한데 막 불이 올라올정도로 기름튀고 이러지 않아서 신기했어요. 불판이 아무래도 기름에 너무 붙지 않는 그런 불판이라서 그런지 딱 마무리 구이만해서 먹기에 좋더라구요. 

 


삼겹살에 멜젓, 그리고 마늘구이에 떡까지. 이런저런 세팅이 완료되고 고기가 올라가고, 초벌된 고기를 마무리 구이만 해서 드시면 됩니다 ㅋ 고기가 엄청 두툼한데요. 두툼한 삼겹살은 육즙이 잘 살아있고 해서 좋죠 ^^ 

 

삼겹살 너무 맛있게 구운것을 자랑하는 듯한 느낌인데요 ^^;; 

사진을 찍으면서도 와... 삼겹살 대박이네 그 맛이 또 생각이 나더라구요. 

 

 

신포연탄구이의 삼겹살 맛은 모두가 아는 그 삼겹살의 맛과 더불어서 냄새가 따로 안나서 좋더라구요. 약간의 연탄구이 특유의 훈연? 그런 냄새 이외에 돼지 잡내나 이런게 없어서 먹기에 좋았구요. 

 

두툼한 삼겹살이 딱 먹어보면 맛있네!! 라는 느낌이 딱 오는 그런 삼겹살이에요. 두툼한데도 굉장히 부드럽고, 담백한 삼겹살의 맛을 잘 느낄 수 있어요. 

 

 

 

연탄구이인데도 엄청 그 연탄 특유의 매운 냄새가 크게 없어서 다행이었어요. 원래 예전에 연탄집을 가면 불이 파이야!~~!@!!@!@#!@!! 하고 나면서 막 불이 엄청나게 올라오고는 하는데, 불판이 이런 것이라서 그런지 그정도는 아니더라구요. 

 

그리고 이날 날이 좋아서 그랬는지 문을 활짝 열어놓고 먹을 수 있어서 분위기도 좋았던것 같아요. 시원시원한 바깥 바람에 왠지 여행온 느낌? 캠핑 온 느낌? 이런 느낌으로 먹을 수 있었어요. 

 

 

사실 초벌이 다 되어서 와서 삼겹살을 잘 굽는 방법을 시전하지 않아도 편하게 구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신포시장맛집 신포연탄구이였는데요.  아무래도 어느정도 잘 구워주시는 사장님께서 초벌을 해서 온 만큼 마무리 구이만 하면 되요. 마무리 구이는 너무 타지만 않도록 잘 뒤집어 주면 되구요. 

 

원래 삼겹살 맛있게 잘 굽는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고, 삼겹살인지 목살인지 아니면 특수부위인지, 불판이나 연탄, 숯불, 가스, 전기등등에 따라서 맛있게 굽는 방법들이 다 각각 다른데요 ㅋ 그런 걱정없이 편하게 드시기에는 좋았어요 

 

 

노릇노릇 지글지글 잘 구워진 삼겹살!! 

 

삼겹살에 소주는 언제나 진리와도 같죠 ^^! 주말에 오랜만에 신포시장 근처 맛집인 신포연탄구이에서, 연탄구이 삼겹살에 한끼 든든하게 하고 왔는데요. 삼겹살이 정말 괜찮더라구요. 

 

추천받고 다녀온 신포시장 근처 삼겹살맛집 신포연탄구이. 한끼 든든하고 맛있게 잘 먹었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