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선양 서탑 한국식당 만기탕 국밥집 청국장과 제육볶음

by EBetter 2023. 6. 15.
반응형

중국선양 서탑에 오면 꼭 한국식당들을 찾게됩니다. 이번에 선양에 왔을 때 한국음식으로 그래도 서탑근처에는 괜찮은 곳들이 있는데 여기 만기탕 국밥집도 꽤 괜찮은 곳인데요. 한국식당에서 청국장에 제육볶음으로 맛있게 한끼 후기로 담았습니다. 

 


1. 선양 서탑거리 한국식당 만기탕국밥집

선양 서탑거리는 한인타운처럼 조성이 된 지역인데요. 조선족 시장도 있고 북한식당들도 있는것으로 봐서는 한국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들이 같이 모여서 이렇게 만들어진 곳들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같은 말들을 쓰고 같은 민족이라는 개념은 있지만 국적들이 조금 다르게 된 사람들이 함께 모여있는 중국 심양에 한 동네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서탑거리는 그렇게 많은 한국분들이 오셔서 이뤄낸 거리이고 한국식당부터 한국카페, 한국마트등 다양한 곳들이 꽤 많습니다. 다만 메인거리에서는 주로 큰 식당이나 KTV 같은것들만 있어서 그런지 볼거리는 크지는 않은 것 같고, 골목쪽으로 들어가서 밥 먹는게 더 좋은것 같았는데요. 만기탕도 그렇게 골목에 위치한 밥집이기도 합니다. 

 

선양 서탑거리 한국식당 만기탕국밥집

 

 

만기탕은 한백쇼핑에서 조금 들어와서 바로 뒤에 문으로 들어가는 골목으로 가야 되는정도로 진짜 골목중에 골목에 위치한 밥집인데요. 점심시간만 되면 사람이 꽤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여기 주변으로 한국식 밥으로 한끼 드시려고 오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 곳이기도 해요. 감히 점심맛집이라고 할만한 곳이기도 합니다. 이번에 선양에 와서도 자주 들렸던 곳이기도 하구요. 

 

만기탕국밥집만기탕국밥집

 

 

김치랑 깍두기도 있고 약간 중국식반찬들도 있어서 가져다먹을 수 있고 메뉴들은 국밥종류들이나 제육볶음 두부조림과 같은 여러 메뉴들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여기 청국장도 맛있고 제육도 나름 괜찮은 편이라서 이렇게 점심한끼를 먹어봤습니다. 

 


2. 만기탕 청국장과 제육볶음 

냄새는 조금 나지만 구수하고 맛있는 청국장, 한국이외에는 사실 청국장 구경하기가 참 어려운데요. 오랜만에 선양에서 이렇게 맛있게 청국장 한끼를 할 수 있었습니다. 진짜 청국장은 집에서 먹거나 어디 맛집가야 먹는메뉴라 엄청 오랜만이었던 것 같은데요. 오랜만에 구수하게 담백하게 맛있게 잘 한끼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만기탕 청국장만기탕 청국장

 

 

약간 색이 좀 연해보이는데 생각보다 엄청 찐하고 구수한 맛이 있는 청국장이에요. 짭잘하면서도 특유의 청국장 향을 잘 살려낸 느낌이라고 해야될까요. 한국식 청국장이랑 약간은 다른 느낌들도 있을 수도 있는데 맛은 거의 비슷한 것 같았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맛있게 먹었던 청국장에 밥한공기 뚝딱 먹고 왔는데요. 여기에 더해서 아래 제육볶음까지 맛있게 한끼 밥도둑들과 함께 하고 왔습니다. 

 

제육볶음

 

 

중국음식들도 잘 먹는 편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이렇게 한국음식들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들에 가면 오랜만에 한국음식들 맛있게 먹고 오게되는데요. 게다가 메뉴도 청국장과 제육볶음과 같은 밥도둑 메뉴들이라 그런지 정말 오랜만에 한끼 뚝딱 밥한공기를 비우고 왔던 선양 서탑맛집 만기탕 국밥집 후기로 간단하게 담아봤습니다. 

 

2023.06.11 - 중국여행 심양 중지에 中街 거리와 야시장 먹거리 후기

 

중국여행 심양 중지에 中街 거리와 야시장 먹거리 후기

중국여행 심양 중지에 中街 거리와 야시장 먹거리 후기로 담아봤습니다. 심양에서 가장 큰 번화가라고 하는 중지에라고 하는데 이곳저곳 볼거리도 많고 먹거리도 많고 재미있게 선양의 분위기

ebat.tistory.com

https://healthyst.co.kr/ingredients-efficacyjoint/

 

관절영양제 4가지 주요성분 및 효능 - Delicious healthy

관절에 좋다고 하는 관절영양제 5가지 주요성분과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관절영양제로 활용되는 보스웰리아 / MSM 식이유황 / 글루코사민 / 콘드로이친에 대한 정보를 살펴볼 수 있

healthyst.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