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생활

중국 심양맛집 牛骨羊 양고기와 양탕 동북음식 내돈내먹 후기

by EBetter 2023. 6. 16.
반응형

중국 심양에 다녀왔을 때 먹었던 것들 중에서 로컬 동북음식들 맛있는 곳들이 있었는데요. 양탕과 같은 양고기 요리들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좋을만한 심양 맛집 牛骨羊 에서 내돈내먹으로 맛있게 양탕등 먹고 왔던 후기들을 담아보려고 합니다. 

 


1. 중국 심양맛집 양고기 전문 牛骨羊

양탕이나 양고기 전문으로 아는분께 소개를 받고 방문했던 牛骨羊 이라는 곳인데요. 서탑에서 가까운 지역쪽에 중국 심양의 로컬 동네에 위치한 곳이에요. 따종디엔핑이나 이런곳들에도 평점도 좋고 괜찮은 곳이기도 한데요. 로컬맛집이라서 그런지 확실히 사람은 많은데 대부분 동네사람들이 많이 오시는 곳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양고기 전문 牛骨羊

 

심양맛집 牛骨羊 의 주소는 华山路106号(国荣水暖建材供应站旁)이고 이쪽으로 서탑에서는 조금 떨어져 있지만 한국신성이라고 하는 곳도 가까이에 있고, 많이 올라가면 랴오닝대학도 있고 그렇더라구요. 여튼 심양은 꽤 넓어서 이곳저곳 동네들이 꽤 넓어서 이런저런 음식점이나 맛집들도 참 많은것 같고 생각보다 가성비도 정말 좋더라구요. 

 

양고기 전문 牛骨羊양고기 전문 牛骨羊

 

 

메뉴들은 양고기 전문점답게 양꼬치와 양갈비등 다양한 메뉴들이 있었는데요. 저녁에 지나가면서 보니까 양꼬치 구워서 야외에서 맥주한잔 하시는 분들도 정말 많더라구요. 처음에 방문했을 때는 양탕에 동북식 만두 (이름까먹음ㅠ) 에 이래저래 맛있게 한끼 먹을 수 있는 메뉴들이 많았구요. 가성비도 정말 좋았습니다. 

 

양고기 전문 牛骨羊양고기 전문 牛骨羊

 

가격대가 양도 많고 엄청 저렴하더라구요. 실제로 메뉴들 대부분 30~40원정도 하는것들이거나 양갈비도 가격 좀 있는것 주문하면 양이 어마어마하기도 했었는데요 아래 양탕은 50위안 정도였고 만두는 12위안 꼬치는 1개당 6위안 정도니까 여러가지 간단하게 먹고 해도 크게 부담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2. 동북음식 양탕 내돈내먹 후기

중국 동북사람들이 자주 즐겨먹는다는 양탕, 사실 양냄새는 확실히 있는 편이라서 그런 부분은 조금 양냄새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확실히 어려울수도 있는것이 양탕인데요.

 

그리고 아래 사진 보시는것과 같이 양의 잡내를 없애기 위한 씨앙차이 (고수) 도 엄청나게 들어가는 편이구요. 그렇지만 양냄새나 고수도 잘 드시는 분들이라면 진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이 양탕이기도 합니다. 

 

동북음식 양탕동북음식 양탕

 

 

개인적으로 사골국물 계열을 원체 좋아하기도 하고 양고기는 냄새나도 잘 먹는 편이고 씨앙차이는 그때그때 다르지만 여튼 이렇게 조합되면 정말 잘 먹는편인에요.

 

예전에 대림동에서 먹었던 것 만큼이나 진짜 맛있게 양을 느낄 수 있는 양탕이었습니다. 몸보신 되는 것 같은 느낌으로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담백하면서고 진한 양고기 국물에 먹는 양탕 진짜 든든하게 한끼 먹기 좋았습니다. 

 

 

양꼬치동북만두

 

 

그리고 동북식 만두에 양꼬치까지 진짜 너무 배터지게 잘 먹고왔던 중국 심양맛집 牛骨羊 이었는데요. 양고기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로컬음식점이고 하니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인 것 같습니다. 다만 아무래도 양고기와 친해지기 어려운 분들이라면 좀 호불호도 있을 수 있긴 할 것 같구요. 여튼 그래도 양탕에 동북음식들 이렇게 든든하고 맛있게 먹기 좋은 곳으로 내돈내먹 후기로 담아봤습니다. 

 

2023.06.11 - 중국여행 심양 중지에 中街 거리와 야시장 먹거리 후기

 

중국여행 심양 중지에 中街 거리와 야시장 먹거리 후기

중국여행 심양 중지에 中街 거리와 야시장 먹거리 후기로 담아봤습니다. 심양에서 가장 큰 번화가라고 하는 중지에라고 하는데 이곳저곳 볼거리도 많고 먹거리도 많고 재미있게 선양의 분위기

ebat.tistory.com

https://infoji.co.kr/77

 

중국유학 정말 레알 필수기초 중국어 숫자 공부

중국유학을 가시거나 중국에서 생활을 위해서 중국어를 배우신다면 경험상 정말 레알 필수기초는 다른게 아니라 바로 중국어 숫자를 읽고 듣고 하는것입니다. 이것에 관련되어 중국어 숫자에

infoji.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