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생활

심양서탑 양꼬치맛집 시타 라오타이타이 내돈내먹 후기

by EBetter 2023. 6. 18.
반응형

중국심양서탑거리에서 유명한 양꼬치맛집 매번 줄서서 먹던 곳이기도 했던 시타 라오타이타이 내돈내먹 후기로 담아봤습니다. 서탑에 있지만 한국이랑은 큰 상관없고 양꼬치집으로 꽤 유명한 곳으로 중국에 매장들도 꽤 많은 양꼬치집이기도 합니다. 

 


1. 양꼬치맛집 시타 라오타이타이

XITA LAOTAITAI 라고 해서 중국에서는 매장도 여러개 있고 서탑에서 꽤 유명한 양꼬치맛집인데요. 서탑거리 가면 한번씩 들리기도 하는데 꽤 사람들이 자주 찾는 맛집이기도 합니다. 대부분 대기줄이 있어서 줄서서 먹는 곳이기도 한데요. 다만 그정도로 맛있는지는 사실 잘 모르겠더라구요. 다른 양꼬치집들도 심양에는 좋은곳들이 참 많았어서요. 

 

양꼬치맛집 시타 라오타이타이양꼬치맛집 시타 라오타이타이

 

 

그래도 꽤나 심양 서탑거리에서는 유명한 곳이기도 하고 오랜만에 라오타이타이 양꼬치 음식점에서 맛있게 먹고 왔는데요. 간단하게 쫄면비슷한 면에 부추구이에 양꼬치까지 맛있게 한끼 먹고 왔던 후기로 담아봤습니다. 서탑 쪽에 위치해서  그런지 가격은 좀 있는 편이에요. 

 

 


 

2. 라오타이타이 부추구이 양꼬치 내돈내먹 후기

양꼬치 말고도 여러 꼬치들이 참 많은 라오타이타이인데요. 원래 심양이 양꼬치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꼬치들이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만큼 꼬치집들도 참 많은 동북지역이라 그런지 여러 꼬치들이 진짜 많았는데요. 희안한 꼬치들부터 양꼬치와 소고기 돼지고기등등 다양한 꼬치들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한국식 쫄면한국식 쫄면

 

 

다른 테이블이 먹길래 먹어봤던 쫄면인데 한국식 쫄면과 비슷한 느낌으로 먹을만했던 쫄면이에요. 중국식 느낌보다는 약간 한국식 느낌의 쫄면이라서 생각보다 맛있고 깔끔하게 잘 먹었습니다. 그리고 아래 양꼬치들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라오타오타이의 기본 양꼬치라오타오타이의 기본 양꼬치

 

 

라오타오타이의 기본 양꼬치들은 이렇게 얇게 나오는게 특징이더라구요. 다른 꼬치들은 좀 도톰한 것들도 있고 해서 먹을만했는데 이것저것 시키다보니까 여러가지 꼬치들 맛있게 잘 먹을 수 있었는데요. 기본적으로 양꼬치 냄새가 크게 없고 깔끔한 편이고 그리고 찍어먹는 쯔란 양념들도 좋고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맥주랑 함께 먹기 좋은 곳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부추구이

 

그리고 개인적으로 양꼬치 먹으면 꼭 생각나는 부추구이 (烤韭菜) 라고 하는데요. 지우차이라고 해서 중국에서 양꼬치집 까면 꼭 내돈내먹 하는게 바로 이 부추구이에요. 이게 약간 짭잘하면서도 잘 구워져서 진짜 맛있더라구요. 한국에서는 일반 양꼬치집에서는 구경하기 어렵고 중국분들이 하는 음식점 가면 볼 수 있는 부추구이이기도 합니다. 

 

양꼬치

 

 

양꼬치가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중국심양서탑의 라오타이타이 사람들이 많은 유명한 맛집이라고는 하는데 맛은 괜찮은데 기다리면서 먹을 정도로 좋은지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래도 맛있고 괜찮은 곳이라서 한번씩 들려서 먹고 오는 곳으로 오랜만에 심양여행에서 맛있게 먹고왔던 양꼬치맛집으로 내돈내먹 후기로 담아봤습니다. 

 

2023.06.16 - 중국심양 서탑거리의 밤풍경

 

중국심양 서탑거리의 밤풍경

중국여행 심양 서탑거리 밤풍경으로 담아봤습니다. 예전에 낮에만 이렇게 포스팅으로 담아봤는데 2023년 방문때는 이렇게 밤에 모습을 간단하게 담아봤습니다. 밤에는 뭐 특별한 것은 없고 비싼

ebat.tistory.com

 

https://healthyst.co.kr/antioxidant-rawmaterial/

 

항산화 의미와 기능성원료 7가지 - Delicious healthy

항산화 의미와 항산화에 관련된 여러 고시형 기능성원료 7가지에 관련된 정보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을 위해서 왜 항산화를 챙겨야 하고 중요하며 어떤 것을 챙겨야 하는지 살펴볼

healthyst.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