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신맛나는데 맛있는 똠얌꿍 내돈내먹 후기

by EBetter 2023. 6. 24.
반응형

한번도 먹어본 적 없었는데 신맛나는데 맛있는 똠얌꿍 내돈내먹 후기로 담아보려고 합니다. 중국에 쇼핑몰 지하에 이런 똠얌꿍 식당이 있는데 이번에 처음 먹어봤는데 맛도 상당히 괜찮고 좋았는데요. 시큼한 맛 그리고 중독성 있는 맛이 인상적이었어요. 

 

 

1. 똠얌꿍 내돈내먹 후기

똠얌꿍 태국식 새우탕이라고 들었는데요. 정식 명칭으로는 태국식 새우 샐러드탕 이렇게 번역이 된다고 하는것 같더라구요. 이름도 특이하기는 한데 꽤 유명한 음식으로 생각보다 엄청 맛있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은 음식인데요. 형님께서 알려주시기는 한국식 김치찌개 같은 느낌으로 먹기 좋다고 하셔서 먹어봤는데 시큼한 특유의 맛이 상당히 인상적인 맛으로 꽤 괜찮았던 똠얌꿍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자주 먹게될 것 같은? 자주 찾게될 것 같은 똠양꿍이었는데요. 

 

 

 

세계 3개 스프 요리중에 하나로 그만큼 태국이나 베트남음식점등에 가면 흔하게 드실 수 있는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해산물과 고기등을 위에 고명처럼 넣어서 만들어서 나오는 메뉴들로 해서 저는 위에 사진 보시는것과 같이 고기들어간 똠얌꿍으로 골라봤습니다. 중국에서 먹는거라 30위안 정도 했던 것 같아요. 

 

똠얌꿍

 

 

개인적으로 똠얌꿍을 처음 먹어본 내돈내먹 후기로 이야기를 하자면 시큼한 맛이 상당히 인상적이었는데요. 그 시큼한 맛만 있다면 맛이 별로였을 수도 있는데 진한 국물이 진짜 특이하더라구요. 먹으면서도 시큼한 맛은 맛을 더 살려주는 느낌이고 국물이 진한 것이 한국식 찐한 사골국물에 김치찌개 해먹는 느낌들도 살짝 있고 진짜 맛이 괜찮았어요. 

 

게다가 시큼한맛이 인상적이면서도 뒷맛이 깔끔하게 다가오는것이 상당히 괜찮았는데요. 향도 전체적으로 먹고 싶다 라고 생각나는 음식냄새에 약간의 매콤함이 살짝 느껴지면서도 향신료의 느낌들 잘 섞인 그런 느낌이기도 했는데요. 시큼한 맛들에 대해서 잘 드시는 분들이라면 좋아할만하고 아니라면 별로라고 생각이 들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는데요. 

 

저는 뭐 원래 시큼한 맛도 잘 먹는 편이고 이렇게 진한 국물을 좋아하는 국밥러라 그런지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똠양꿍이었습니다. 안에 들어간 쌀국수면의 부드러움에 더해지는 시큼한 맛과 진한 국물의 맛이 인상적이었어요. 

 

 

2. 이외에 베트남식당 먹거리들 

이외에도 베트남 식당에서 이런저런것들 주문해서 먹어봤는데요. 아래 보시는것처럼 사탕수수에 고기인지 어묵같은것처럼 나온것들도 있고 볶음면 하나 따로 해서 나눠먹기도 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음식자체들이 괜찮더라구요. 쇼핑몰 지하에 푸트코트 같은 곳인데 전반적으로 음식들이 괜찮았습니다. 

 

베트남식당 먹거리들 베트남식당 먹거리들

 

 

다만 수박쥬스는 그냥그랬던 것이 달달하기는 한데 아무래도 시원하지는 않았는데요. 한국처럼 얼음갈아서 나오는게 아닌것 같고 그냥 수박만 갈아서 나오니까 단맛은 있는데 시원함이 없어서 수박쥬스를 수박쥬스처럼 먹기 좀 어렵기도 하더라구요. 그래도 달달한 느낌 정도로 먹을 수 있기도 했었습니다. 

 

 

베트남식당 먹거리들 베트남식당 먹거리들

 

 

아주 간단하게 베트남 식당 푸드코트에서 똠얌꿍 처음 먹어본 후기로 담아봤는데요. 개인적으로 시큼한 맛 그리고 국물이 진해서 좋았고 쌀국수도 전체적으로 양도 많고 먹을만 했던 좋은 경험을 했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신맛나는데 맛있는 똠얌꿍 내돈내먹 후기로 담아봤습니다. 

 

2022.07.04 - 여름디저트 쥬시 수박주스 내돈내먹 후기

 

여름디저트 쥬시 수박주스 내돈내먹 후기

더운 여름에는 디저트로 역시 수박만한게 없는데요. 개인적으로 여름에 정말 좋아하는 쥬시 수박쥬스를 오랜만에 먹어봤습니다. 날이 정말 더운 열대야의 밤에는 수박쥬스가 최고였네요. 후기

ebat.tistory.com

https://healthyst.co.kr/lactobacillus-beneficial/

 

유산균 유익균 의미와 장건강 챙기기 - Delicious healthy

유산균 유익균 의미에 관련된 여러 정보들을 살펴보고 장건강을 챙기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입니다. 유산균이 유익균이라 불리는 이유 그리고 적절하게 어떻게 챙기는게 장건강에 좋은지 보실

healthyst.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