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병원에서 받아온 의약외품 KF94 밀착감 좋은 AB마스크 리뷰

by EBetter 2022. 2. 7.
반응형

언제 끝날지 모르는 코로나라는 전염병의 시대는 너무너무 어려운 것 같습니다. 코로나 오미크론은 좀 가볍다는 이야기는 있지만 죽는 사람이 아예 없을 정도로 치사율이 낮은 것은 또 아니라고 하고... 코로나는 무엇보다 전염병이다보니 제가 걸리는 것보다 가족이나 주변분들에게 피해를 입힐까봐 무서운 것도 정말 큰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마스크를 꼭 챙겨서 쓰는 편인데요. 저는 주로 KF94 마스크를 되도록이면 사람만나는 곳으로 가변 쓰는 편이에요. 

 

이번에는 병원에서 나눠주길래 몇장 받아온 AB마스크 리뷰를 담아보려고 하는데요. 원래 쓰던것도 있긴 했었는데, 재질이 꽤 좋더라구요. 느껴지는 재질 자체가 피부에 큰 자극도 없이 밀착감도 좋아서 한번 리뷰로 담아보려고 합니다. 

 

* 병원에서 받아온 의약외품 KF94 밀착감 좋은 AB마스크 리뷰

마스크 종류들이 진짜 많은 것 같아요. 제가 써본 마스크들만 해도, 저번에 리뷰를 했었던 호마스크를 비롯해서, 웰킵스, 크리넥스, 아에르, 에티카, 미마, 참존 톤업핏, 에어데이즈등등등 엄청 많은 마스크들이 있는데요. 여기에 또 새부리형과 같은 모양도 있고, AB마스크처럼 입체형 모양도 있고 정말 종류들도 다양한 것 같아요.

 

그 중에서 이번에 리뷰를 담아보려는 AB 마스크도 식약처에서 인증을 받은 의약외품 보건용 마스크이구요. 필터 효율은 KF94 등급으로 인증을 받은 마스크더라구요. 기본정보는 아래 AB마스크의 의약품상세정보를 의약외품 안전나라에서 검색해볼 수 있는데요. 제품명과 성상이 의약외품이라서 그런지 딱 정리되서 안내가 되어 있더라구요. 

 

 

아무래도 KF94 등급의 마스크를 쓰려고 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제일 안전하다고 하기 때문인데요. 몰론 마스크 뿐만 아니라 손이나 다른 곳에 뭍은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파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지만, 그래도 몇몇 뉴스에서도 그렇고 밀폐된 공간에서는 KF94마스크를 쓰라는 이야기가 있어서 이렇게 인증받은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 같습니다. 

 

 

약사법에 따른 의약외품 표시사항도 정확하게 나와있고, 마스크 유통기한도 엄청 길더라구요. 아마 나온지 얼마 안된 따끈따끈한 마스크였던 것 같아요!! 그리고 3중구조 정전필터 그리고 코지지지대, 입체구조로 밀착감이 좋다고 나와있는데실제로 써보니까 밀착감이 상당히 좋았던 마스크이구요. 그리고 여기에 더해서 마스크 재질 자체가 일반 싸구려 마스크들이랑 조금 다르게 약간 도톰하면서도 느껴지는 재질이 상당히 좋더라구요. 

 

 

 

 

마스크는 일반 KF94 마스크들처럼 입체형 마스크인데요. 제가 얼굴이 좀 큰 편인데도 엄청 작다고 느껴지는 것은 아니고 적당한 사이즈라고 생각이 되었구요.

 

그리고 재질 자체가 굉장히 괜찮네~ 이런 느낌이 딱 들었던 마스크에요. 요새 엄청 싸게 이게 KF94마스크인가 생각이 들었던 그런 저가형 마스크랑 또 피부에 자극이 너무 심하거나 따가워지거나 하는 마스크들도 있었는데 그런 마스크들이랑 많이 다르더라구요. 그리고 보풀도 크게 없구요. 

 

 

코편 쪽은 짱짱하고, 위에 덮어주는 부분이 동글동글 되어 있는데, 코부분은 딱히 코편이 짱짱해서 불편한 점은 없었어요. 특별히 이쪽에 대해서는 그냥 평범한 보건용 마스크들과 비슷비슷 한 것 같았구요. 

 

 

병원에서 받아 온 AB마스크의 장점은 일단!! 밀착감이 정말 좋다는 점이었어요. 마스크 모양 때문에 그런건지 밀착감이 상당히 좋더라구요. 그리고 재질도 엄청 좋아서 그랬는지 피부에 딱 붙어도 부드럽고 밀착감이 좋아서 착용감 자체가 굉장히 편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그리고 귀끈 부분도 귀끈이 상당히 도톰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귀끈이 아픈 마스크는 거의 잘 못 쓰는데 귀끈이 꽤 도톰해서 아프지 않고 꽤 오랜시간 착용해도 괜찮았어요. 병원에서 좋은 마스크 주셨구나 ㅎㅎ 하면서 감사했습니다. 

 

 

사실 마스크는 KF94 인증 받은 마스크라면 거의 다 비슷비슷 하다고 생각을 하기는 하는데요. 그럼에도 본인 얼굴형이나 크기에 잘 맞는 마스크들이 있는게 사실이더라구요. 요새는 여러가지 마스크 중에서 리뷰했던 마스크들도 쓰고, 새부리형 마스크들도 쓰고 있는데요. 이 중에 제가 이번에 병원에서 받아왔던 AB마스크도 개인적으로 추후에 구매해서 쓰고 싶을 정도로 꽤 깔끔하고 밀착감도 좋고, 마스크가 부드럽다는 느낌이라서 한번 리뷰로 담아봤습니다!! 

 

몰론 마스크를 안쓰는 코로나 종식이 오면 가장 좋겠지만 계속 마스크를 써야하는 상황이다보니까 마스크 쟁겨놓고 쓰는데 AB마스크로 아마 이번에는 쓰게될 것 같네요!! 

 

 

 

더굿마스크 넉넉한 사이즈 100%국내산자재 100%국내생산 프리미엄 마스크 50매

교환 및 반품 주소  - [22314] 인천광역시 중구 제물량로 204 (해안동3가) HTS 빌딩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한 경우  -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부터 7일. 단, 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등

htsmall.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