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다이어트 할때 하면 안되는 3가지 것들

by EBetter 2023. 6. 19.
반응형

다이어트 할때에는 적절한 식습관 관리를 위해서 노력해야 하는데요. 이때 절대로 하지 않았으면 안되는 다이어트 할때 하면 안되는 3가지 것들에 관련된 정보들을 담아보았습니다. 다이어트 하는 모든 분들 화이팅 하시고 조금 만 더 힘내시길 바랍니다. 

 

 

다이어트 할때

 


1. 다이어트 

다이어트는 어떤 목적을 가지고 살을 빼는 것을 말합니다. 몸매를 만들거나 비만으로 인한 문제를 치료하기 위한 체지방감소이거나 여러가지 체중을 감량하는 다이어트를 수행할 수 있는데요. 

 

다이어트의 기본은 모두가 아시는대로 식단관리를 통하여 적절하게 칼로리 양을 조절하고 적절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기본이 됩니다. 여기에 더해서 칼로리 소모량을 늘리기 위한 운동 또는 여러 활동을 병행하여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데요. 

 

다만 우리 몸의 항상성과 식욕이라는 놈들은 정말 쉽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실패하기도 합니다. 특히 식욕은 불쑥불쑥 다이어터들을 찾아와 괴롭히고 결국에는 다이어트를 포기하는 지경까지 만들 수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절대로 포기 하지 않고 내 몸을 위해서 내 목표를 위해서 다이어트를 또 다시 힘내서 수행해보시길 바랍니다. 

 

2023.01.11 - 다이어트 정보 25가지 체중감량 상식모음

 

다이어트 정보 25가지 체중감량 상식모음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스스로를 잘 알아야 하고 본인이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식을 실행해야 합니다. 식단관리부터 운동 그리고 일상생활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다이어트 정보들 중에서 다이어

ebat.tistory.com


다이어트를 시작하기에 앞어서 많은 분들이 여러 준비들을 하기도 하고 식단을 위해서 닭가슴살등을 내돈내산 하기도 하시고 또 이외에도 여러 다이어트 준비들을 위해서 미리 준비를 하시는 분들도 있고 다이어트를 노력하면서 여러 다른 것들은 준비하기도 하시는데요. 

 

다이어트 할때 그렇게 하시는 것보다 개인적으로는 절대로 하지 않으셨으면 하는 3가지 것들이 있어서 이렇게 간단하게 포스팅으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우선 다른 것들을 하시는것 보다 이것을 먼저 하지 않도록 노력해보시길 바랍니다. 

 


2. 다이어트 할때 하면 안되는 3가지 것들

다이어트를 하실때 다른 것보다 해서는 안되는 3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다이어트의 기본은 식단관리를 하는것으로 이때 식단관리에 있어서 다음과 같은 행동들을 하지 않도록 우선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다이어트를 함에 있어서 시작은 이미 한 셈이 될 테니까요. 

 

1) 군것질 안하기

다이어트를 하시기 위해서는 이제 군것질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동안 여러 군것질에 익숙해졌던 분들이라면 이런 것들을 끊고 다이어트를 위한 식사를 잘 해나가고 식단관리를 꾸준하게 하셔야 하는데요. 

 

특히 과자와 당류가 많은 음식들의 경우에는 혈당을 빠르게 올리고 늘어난 포도당이 지방으로 손쉽게 전환되어 살이 손쉽게 찔 수 있는 체질로 변하게 될 수 있는데요. 이렇게 된다면 다이어트가 더욱 어려워지며 혈단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당뇨병등의 위험에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여러 과자등과 같은 여러 군것질 거리에는 식품첨가물등이 다량으로 들어간 경우가 많고 이외에도 설탕등 여러가지 몸에 좋지 않은 성분들이 들어가 있으며 손쉽게 살이 찌도록 유도할 수 있는 만큼 군것질을 끊는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군것질만 안해도 그동안 과자 한봉지에 먹었던 칼로리를 줄일수가 있는데요. 실제로 아래와 같이 무시무시한 짤을 살펴보면 군것질 하지말라고 하는 이유를 한눈에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커뮤니티에 돌아다니는 과자한봉지 칼로리 짤커뮤니티에 돌아다니는 과자한봉지 칼로리 짤
커뮤니티에 돌아다니는 과자한봉지 칼로리 짤

 

보시는것과 같이 군것질만 줄여도 엄청난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치토스 한봉지에 돈까스 1인분이라는 사실 그만큼 과자 같은 군것질을 줄이면 이 칼로리 섭취를 막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군것질을 하지 않도록 꼭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2) 야식 및 배달음식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이라고 불리우는 것 중에 하나는 바로 야식 및 배달음식입니다. 높은 칼로리 및 저녁에 밥을 먹는다는 여러 이유로 인해서 야식 및 배달음식을 먹는다면 다이어트를 절대 할 수 없는데요. 

 

간단하게 살펴보면 야식의 대표적인 메뉴인 치킨은 200g 530kcal 그리고 피자는 라지한조각에 440kcal 등등 대부분 고칼로리 식품이며 기름에 튀기며 지방의 함량이 높거나 탄수화물의 높은 음식들이 많기 때문에 고칼로리 섭취로 다이어트에 절대 할 수 없을 것입니다. 

 

게다가 야식 및 배달음식을 자주 드시는 경우에는 야식증후군과 같은 것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호르몬 불균형등으로 인하여 지속적으로 야식을 습관적으로 먹게될 수 있는등의 여러 문제점들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야식의 경우에는 저녁 늦게 먹는 것이기 때문에 잠에 들지 못하게 되며 또한 잠을 자는 동안 음식이 몸에 역류하는 역류성 식도염등 여러 부작용이 있는 만큼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3) 음료수 - 설탕 줄이기

설탕과 액상과당등이 들어 있는 음료수는 우리 몸에 굉장히 해로우며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특히 설탕 및 액상과당의 형태로 들어있는 음료수는 우리 몸에 더 빠르게 흡수되어 빠르게 혈당을 끌어올리고 이로 인한 여러문제들을 발생시킬 수 있는데요. 

 

당류함량이 높은 설탕음료와 액상과당음료는 포도당과 달리 간에서 대사되지 않고 곧바로 지방으로 전환되어 비만 및 체중증가에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실때는 드시지 않은것이 좋습니다. 게다가 당분과 칼로리가 있는 음료수는 과다 섭취하게 되면 몸의 체액 균형을 무너뜨릴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시에는 멀리하셔야 합니다. 

 

또한 최근에 많이 언급되고 있는 제로칼로리 음료수들의 경우에는 인공감미료가 설탕을 대체하고 당이 적기 때문에 칼로리적으로는 큰 문제가 없지만 뇌세포에 단 음식이 들어온다는 자극을 가하고 이로 인해서 배고픔을 제어하는 조절이 잘 되지 않고 더 달고 단 음식들을 찾게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결론적으로는 물이나 아메리카노와 같은 것들을 제외하고는 거의 멀리하시는것이 다이어트에는 좋습니다 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3. 쉽지 않은 다이어트 

사실 다이어트는 쉽지는 않습니다. 식욕억제도 잘 안되기도 하고 여러가지 환경의 유혹에 손쉽게 다이어트를 포기하게 되기도 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 몸과 건강을 위해서 다이어트가 필요하다면 우선 가장 먼저 위에 3가지를 끊고 멀리하는 것부터 시작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몸을 위해서 더 많은 것들을 준비하는것이 아니라 일단 해로운 것들과 멀어지고 그리고 다이어트를 잘 할 수 있도록 여기 식단관리도 추가하고 운동도 추가하면서 건강한 몸을 만드는데 노력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경험과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등에서 최근에 이런 내용들을 많이 보실 수 있을것인데요. 비슷한 내용들이 이어지는것은 그만큼 필요한 이야기이고 필요한 사항이라는 점을 꼭 알아두시고 조금 어렵고 힘들더라도 위와 같은 노력들을 꼭 체크해보시고 수행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다이어터 여러분들을 모두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healthyst.co.kr/antioxidant-rawmaterial/

 

항산화 의미와 기능성원료 7가지 - Delicious healthy

항산화 의미와 항산화에 관련된 여러 고시형 기능성원료 7가지에 관련된 정보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을 위해서 왜 항산화를 챙겨야 하고 중요하며 어떤 것을 챙겨야 하는지 살펴볼

healthyst.co.kr

2023.01.14 - 유산소 운동 종류 9가지와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종류 9가지와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은 다이어트를 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또한 체력을 기르고 심폐지구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도 한데요. 손 쉽게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의 종류들을 담아

eba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