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어깨통증 한의원 침치료 경험담

by EBetter 2023. 6. 21.
반응형

개인적으로 통증치료는 한의원도 잘 만나기만 하면 통증을 줄이는데 좋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어깨 통증 심할때 한의원에서 자주 치료를 받기도 했었구요. 정형외과 및 신경외과를 다니기도 했었는데 한의원 경험담으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1. 어깨통증 

어깨 통증은 여러 원인이 있습니다. 관련 질병만해도 근근막 통증증후군, 오십견(유착관절낭염), 염좌, 경부후관절 증후군, 활액낭염, 추간판탈출증, 어깨충동증후군, 힘줄염, 관절염, 인대손상, 인대파열등 정말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을 할 수 있는데요. 

 

저의 경우에는 운동하다가 다쳤던 부분인데 정형외과 및 신경외과에서 검사를 받고 약도 먹어보고 했었는데 큰 차도가 없었거든요. 진단으로는 염증이 생겼고 그래서 주사도 맞아보고 해봤는데 참 어려운 느낌이었습니다. 수술할 정도는 아니지만 물리치료 받고 도수치료도 해보라고 하셨지만 아무래도 물리치료 받으면 그때 뿐이고 매번 아파서 고생을 좀 오래했는데요. 

 

이번에는 어깨 통증에 더해서 일자목까지 생기면서 어깨와 승모근까지 통증이 더 심해져서 약침도 맞고 여러가지를 좀 해봤었습니다. 한의원 가서 또 여러 진단을 받아보니까 추나 치료가 좋다고 해서 받았다가 일자목은 좀 개선되는듯 했지만 승모근 통증으로 고생도 했었구요. 

 

여튼 컴퓨터를 오래하고 여러가지 자세가 안좋아서 발생하는 이 일자목에 더해서 원래 가지고 있던 어깨통증까지 참 어려웠는데요. 그래도 한의원에서 어깨쪽을 꾸준하게 치료를 받았던 부분을 간단하게 경험담으로 담아보려고 합니다. 

 


2. 한의원 어깨통증 침치료 경험담

저는 개인적으로 통증이나 이런것들은 침치료를 자주 받았던 편입니다. 지금은 아니지만 예전에 발목이나 고관절쪽 통증이 있을때도 한의원에서 잘 되었던 것 같구요. 그런데 이번 어깨통증은 좀 많이 힘들었었는데요. 한의원만 한 4군데는 가본것 같고 정형외과 및 신경외과는 두곳 그리고 통증 클리닉까지 여러군데를 가봤는데 그래도 여기 한의원이 동네에서 잘 봐주시고 통증 감소에 도움이 좀 되었던 것 같습니다. 

 

한의원 어깨통증 침치료 경험담

 

 

일단 약침과 함께 전기침치료를 더하고 물리치료를 꾸준하게 받았는데요. 일주일에 두번정도 오라고 하셔서 그렇게 방문했고 일주일에 두번정도 오면서 통증이 좀 가셔서 다행이다라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약침이 들어가면 한의원 가격으로는 2만원 정도 한번 갈때마다 비용이 발생을 했구요. 

 

그래도 좋았던 점은 통증이 줄었던 점인데요. 다행하기는 하지만 아직 완전한 치료는 아니라서 그런지 다른 곳들 방문하기도 하고 치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기도 합니다. 비슷한 통증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의원 치료도 병행해보시고 정형외과 가셔서 진단도 받아보시고 여러가지 노력을 아마 비슷하게 하실것 같은데요. 

 

일단은 다치지 않는것이 가장 좋고 그 이후에는 꾸준하게 통증관리를 하시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여러 병원을 여러개를 다녀봐도 잘 맞는 병원 적절하게 진단이 잘 되는 병원은 따로 있는것 같아서요. 그런 병원을 찾아서 치료가 잘 될때까지 여러 곳을 좀 다녀보고 해야될 것 같네요. 

 

통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저처럼 한의원도 한번 고민해보시면 좋겠다 싶어서 경험담으로 정리해봤습니다. 몰론 저도 완벽하게 나은상태는 아니라서요. 그래도 통증이 좀 가시고 하니까 그런 부분에서 경험담으로 정리해봤습니다. 개인적인 어깨 통증 후기경험담으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2.10.06 - 동네 정형외과와 신경외과 진료과목

 

동네 정형외과와 신경외과 진료과목

예전에 자주 다니던 동네 정형외과-신경외과를 같이 하는 곳의 진료과목들을 간단하게 담아봤습니다. 병원에 자주 가는 것은 참 어려운 일이지만 그래도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것들이 있다면 꼭

ebat.tistory.com

https://healthyst.co.kr/msmnutritional-select/

 

MSM 영양제 제품선택방법 및 원료정보 - Delicious healthy

MSM 영양제 제품선택방법 및 원료정보에 대하여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절건강을 위해서 좋다고 하는 식이유황 MSM 영양제에 관련되어 어떤 것을 선택하고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에 대하여 살펴

healthyst.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