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선양공항 중국내륙선 남방항공 기내식까지 후기

by EBetter 2023. 6. 22.
반응형

이번에 선양여행을 마치고 선양공항에서 중국 내륙선 남방항공 타고 이동을 좀 했었는데요. 간단하게 기내식도 먹었던 것들 개인의 일상후기로 담아봤습니다. 선양공항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간단하게 남방항공 일상리뷰로 정리를 좀 해봤습니다. 

 


1. 선양공항 

선양공항은 선양타오센국제기장이라고 해서 沈阳桃仙国际机场 , Shěnyáng Táoxiān International Airport 라는 명칭으로 된 중국심양의 국제공항입니다. 랴오닝성 심양의 1급 간선공항으로 중국 동북지역의 항공노선 요충이라고 하는데요. 연간 600만명의 수송능력과 중국국내선 및 국제선이 다양한 노선이 운항되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지리적으로 한국에서 꽤 가까운 편이라서 인천공항에서도 생각보다 가깝게 위치하고 있는 공항이기도 한데요. 북한에서도 가깝기 때문에 선양-평양 노선도 있는 그런 공항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엄청나게 큰 공항 느낌은 아닌데 그래도 꽤 규모가 있는 공항으로 보이는 공항입니다. 

 

선양공항 선양공항

 

 

선양 타오셴 국제 공항은 선양시내에서는 대략 한 30분정도 내외에 갈 수 있는 가까운 공항이기도 합니다. 제가 디디 택시 불러서 한 60위안 정도 30분 정도 소요되서 도착한 것 같은데요. 시내에서 그렇게 아주 멀다고 느껴지지는 않더라구요. 가는길도 다 고속도로이고 해서 금방 도착을 했습니다. 

 

선양공항

 

중국은 확실히 대륙이 넓기는 정말 넓어서 그런지 국내선 항공기들이 진짜 엄청나게 많습니다. 하긴 어디 성 하나 규모이면 한국보다 큰 곳들도 있다고 하니까 넓기는 정말 넓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내륙에서 이동하는데 한국보다 더 먼거리들도 있기도 합니다. 동북인 선양에서 선전이나 광저우까지만 가더라도 3~4시간이 소요될 정도로 거리가 엄청나기도 하니까요. 

 

선양공항 선양공항

 

 

공항에는 여러 먹거리들도 있고 동마다 체크인 하는 곳들이 다양한데요. 중국공항에서 느낀것이지만 신기하게 중국공항은 좌석을 따로 추가요금을 내고 파는 경우들도 있어서 조금 더 편하게 타거나 업그레이드를 공항에서 하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저희도 조금 불편하지 않을까 싶어서 좌석 업그레이드만 했었습니다. 퍼스트클래스는 아니었지만요. 

 

선양공항 선양공항

 

 

A동 B동 C동 진짜 다양한 항공사들이 진짜 많다 싶었습니다. 이런저런 항공사들이 중국내 다양한 지역으로 움직이는 데 이곳저곳 시간만 되고 여건만 되면 중국내에서도 많이 가보고 싶어지는 곳들도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아직 동북이랑 광동성 주변만 다녀봐서 다른 곳들 사천이나 하이난 같은곳들도 가보고 싶었거든요. 여튼 이번에 선양여행 및 출장으로 와서 즐겁게 시간보내고 남방항공 비행기를 타고 이동을 했습니다. 

 


2. 중국남방항공 기내식과 비행기풍경

이번에 중국 남방항공 기내식을 먹어봤는데 빵으로 주더라구요. 올때는 밥과 면중에 선택해서 볶음면을 먹었는데 이번에는 좀 간단하더라구요. 그래도 뭐 비행기 타면 기내식은 나름의 재미를 주는 요소인 것 같기도 합니다. 남방항공 기내식은 큰 기대만 안하시면 그냥 가볍게 먹을 수 있는 것들 주는것 같습니다. 

 

중국남방항공 기내식중국남방항공 기내식중국남방항공 기내식

 

 

그리고 비행기 타면 역시 바깥 풍경을 보는 재미가 있는데요. 밖에 펼쳐진 구름과 하늘의 풍경이 너무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몰론 이번에는 창가자리는 아니었어서 사진 한장만 간단하게 담아봤습니다. 펼쳐진 구름과 하늘의 풍경은 정말 자연이 대단하구나 싶은 느낌을 받게 하는 것 같습니다. 

 

비행기풍경

 

 

개인적으로 비행기타면 늘 기분이 좋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멀리 떠나는 일들은 늘 설레임으로 다가오기도 하고 비행기 타면서 보는 여러 풍경들을 보면 참 보기 좋은 풍경을 눈으로 담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기도 합니다. 기내식도 가볍게 먹을 수 있기도 하구요. 몰론 타다보면 잠들어서 얼른 도착하는게 더 좋은 때도 있겠지만 말이죠. 간단하게 중국 선양공항 및 남방항공 관련 후기로 담아봤습니다. 

 

 

 

 

https://healthyst.co.kr/calmadi/

 

칼마디 효능 :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 Delicious healthy

칼마디 는 무엇을 의미하고 어떤 효능이 있는지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칼마디 일명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관련 정보와 함께 복합적으로 시너지를 내는 영양성분에 대한 정보를

healthyst.co.kr

2023.06.18 - 중국 선양여행 가볼만한곳 타이위앤지에 太原街 구경 후기

 

중국 선양여행 가볼만한곳 타이위앤지에 太原街 구경 후기

중국 선양여행으로 가볼만한 곳 타이위앤지에 太原街 라는 곳에 다녀와봤는데요. 중지에 처럼 번화가로 선양역 근처에 위치해 있고 월마트부터 다양한 쇼핑몰과 상점들 그리고 야시장 까지 모

eba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