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INDUSTRY

우한 허페이 난창 창사 타이이안 정저우 교통운수 협력제안 중국어뉴스

by EBetter 2025. 5. 19.
반응형

중국의 우한 허페이 난창 창사 타이위안 정저우 같은 도시들이 교통운수 협력을 통해서 중국교통의 제5극이라고 표현하는 교통망을 연결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종합교통허브로 중국의 중부6성 성도 교통운수협력을 통해서 교통이 더 발전되면 이런 도시들 사이에도 큰 발전이 기대되는것 같네요

 

 

1. 중국 중부지역

중국의 중부지역이라고 하는 도시들 우한 허페이 난창 창사 타이위안 정저우 같은 도시들이 있는데요. 후난성부터 후베이성 그리고 허난성과 안후이성까지 이런 도시들은 중국내륙에 위치해 있고 광저우나 상하이에 비하면 아직은 그렇게 발전된 도시라기 보다는 계속적으로 발전해가는 도시들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내륙은 바다를 끼고 있는 곳들에 비하면 물류나 이런 부분 제약들도 있고 해서 그런지 발전이 조금은 느리다고 듣기도 했는데요. 그래도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고 교통적인 부분들 인프라가 늘어나고 하면 더 많은 발전이 기대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중국 중부지역

 

 

관련된 뉴스로 소개를 하고 있는 중국의 우한 허페이 난창 창사 타이위안 정저우 중국교통 5극이라고 표현을 하는데 이런 도시들이 서로간데 교통이 더 편리해지고 교통관련 인프라와 협력이 늘어나면 중국내륙 부분의 발전이 기대되는 부분으로 중국어뉴스로 하여 중국어공부를 위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봤습니다. 

 

2025.03.11-중국어로 지하철 地铁 (dìtiě) 띠티에 중국어단어 및 표현공부

 

중국어로 지하철 地铁 (dìtiě) 띠티에 중국어단어 및 표현공부

중국어로 지하철 地铁 (dìtiě) 띠티에 중국어단어 및 표현공부를 위해서 다음과 같이 정리해봤습니다. 중국도 대도시들은 지하철이 잘 조성된 곳들이 있습니다. 베이징 상하이나 광저우 선전 같

ebat.tistory.com


 

2. 중국중부도시 교통협력관련 중국어뉴스

중국어뉴스들을 보면 실제로 중국에서 사용하고 있는 중국어 단어부터 다양한 표현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번 주제는 중국 중부의 우한 허페이 난창 창사 타이위안 정저우 같은 도시들이 교통운수 협력으로 병음 및 한국어의미 그리고 관련된 단어들까지 정리해서 다음과 같이 살펴볼 수 있습니다. 

 

中国交通“第五极”要来了
Zhōngguó jiāotōng “dì wǔ jí” yào lái le
중국 교통의 ‘제5극’이 곧 도래한다


一碗热干面的酱香尚未散去,刀削面的臊子香已飘至眼前。
Yī wǎn règānmiàn de jiàng xiāng shàngwèi sànqù, dāoxiāomiàn de sàozi xiāng yǐ piāo zhì yǎnqián.
한 그릇의 열간면 소스 향이 채 가시기도 전에, 도삭면의 육수 향이 벌써 눈앞에 풍긴다


近日,武汉、合肥、南昌、长沙、太原、郑州联合发起《中部六省省会城市交通运输协同发展合作倡议》,
Jìnrì, Wǔhàn, Héféi, Nánchāng, Chángshā, Tàiyuán, Zhèngzhōu liánhé fāqǐ “Zhōngbù liù shěng shěnghuì chéngshì jiāotōng yùnshū xiétóng fāzhǎn hézuò chàngyì”,
최근 우한, 허페이, 난창, 창사, 타이위안, 정저우가 공동으로 ‘중부 6성 성도 교통운수 협력 발전 제안’을 발기했다


提出携手构建中部国际性综合交通枢纽集群,共同打造中国交通“第五极”。
Tíchū xiéshǒu gòujiàn Zhōngbù guójìxìng zōnghé jiāotōng shūniǔ jíqún, gòngtóng dǎzào Zhōngguó jiāotōng “dì wǔ jí”.
중부 국제 종합 교통 허브 군을 손잡고 구축해 중국 교통의 ‘제5극’을 공동으로 조성하자는 내용을 담았다


从武汉江汉路到太原柳巷,跨越近千公里的双城早午餐,未来将被高铁压缩在4小时之内。
Cóng Wǔhàn Jiānghàn Lù dào Tàiyuán Liǔxiàng, kuàyuè jìn qiān gōnglǐ de shuāngchéng zǎowǔcān, wèilái jiāng bèi gāotiě yāsuō zài sì xiǎoshí zhī nèi.
우한의 장한로에서 타이위안의 류샹까지, 약 천 킬로미터에 달하는 두 도시 간 조식과 중식이 향후 고속철도로 4시간 이내로 단축될 예정이다


这不仅仅是时空距离的缩短,
Zhè bù jǐnjǐn shì shíkōng jùlí de suōduǎn,
이는 단순한 시공간 거리 단축만이 아니다


人口、信息、资金等要素的跨域速配,正在重塑中部地区的竞争力。
Rénkǒu, xìnxī, zījīn děng yàosù de kuàyù sùpèi, zhèngzài chóngsù Zhōngbù dìqū de jìngzhēnglì.
인구, 정보, 자금 등 요소의 지역 간 신속한 매칭이 중부 지역의 경쟁력을 재구성하고 있다


中国交通“第五极”。
Zhōngguó jiāotōng “dì wǔ jí”.
중국 교통의 ‘제5극’


目前,成渝地区双城经济圈与京津冀、长三角、粤港澳大湾区,
Mùqián, Chéng-Yú dìqū shuāngchéng jīngjìquān yǔ Jīng-Jīn-Jì, Cháng Sānjiǎo, Yuègǎng'ào Dàwānqū,
현재 청위 지역 쌍도시 경제권과 징진지, 창장 삼각주, 웨강아오 대만구가


共同构成了国家综合立体交通网主骨架的“四极”。
Gòngtóng gòuchéng le guójiā zōnghé lìtǐ jiāotōngwǎng zhǔ gǔjià de “sì jí”.
함께 국가 종합 입체 교통망의 주요 골격인 ‘4극’을 구성하고 있다


谁会成为中国交通“第五极”,备受外界关注。
Shéi huì chéngwéi Zhōngguó jiāotōng “dì wǔ jí”, bèishòu wàijiè guānzhù.
누가 중국 교통의 ‘제5극’이 될지 외부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024年召开的中部地区崛起座谈会就指出,
Èr líng èr sì nián zhàokāi de Zhōngbù dìqū juéqǐ zuòtánhuì jiù zhǐchū,
2024년에 개최된 중부지역 부상 좌담회에서는


加强现代化交通基础设施体系建设,强化中部地区的大通道格局。
Jiāqiáng xiàndàihuà jiāotōng jīchǔ shèshī tǐxì jiànshè, qiánghuà Zhōngbù dìqū de dà tōngdào géjú.
현대화된 교통 기반시설 체계 건설을 강화하고, 중부 지역의 대형 교통 통로 구조를 강화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在国家层面虽然没有明确划定“第五极”,
Zài guójiā céngmiàn suīrán méiyǒu míngquè huàdìng “dì wǔ jí”,
국가 차원에서는 아직 ‘제5극’을 명확히 지정하지는 않았지만


但中部地区具备的天然通道优势,
Dàn Zhōngbù dìqū jùbèi de tiānrán tōngdào yōushì,
중부 지역이 가진 천혜의 통로적 이점은


在全国区域发展格局中具有重要战略地位。
Zài quánguó qūyù fāzhǎn géjú zhōng jùyǒu zhòngyào zhànlüè dìwèi.
전국적인 지역 발전 구조 속에서 중요한 전략적 위치를 가진다


华东师范大学城市发展研究院院长曾刚向三里河表示,
Huádōng Shīfàn Dàxué chéngshì fāzhǎn yánjiūyuàn yuànzhǎng Zēng Gāng xiàng Sānlǐhé biǎoshì,
화동사범대 도시발전연구원 원장 쩡강은 산리허에 이렇게 밝혔다


中部地区联合打造中国交通“第五极”的优势体现在以下几个方面。
Zhōngbù dìqū liánhé dǎzào Zhōngguó jiāotōng “dì wǔ jí” de yōushì tǐxiàn zài yǐxià jǐ gè fāngmiàn.
중부 지역이 연합해 ‘제5극’을 만드는 데 있어 장점은 다음 몇 가지 측면에서 드러난다


一是中部地区位于我国“承东启西、连南接北”非常重要的中间位置,
Yī shì Zhōngbù dìqū wèiyú wǒguó “chéng dōng qǐ xī, lián nán jiē běi” fēicháng zhòngyào de zhōngjiān wèizhì,
첫째, 중부 지역은 중국의 ‘동을 잇고 서를 열며, 남과 북을 연결’하는 중요한 중심 위치에 있다


建设便利的交通网络,
Jiànshè biànlì de jiāotōng wǎngluò,
편리한 교통망을 구축함으로써


可有效地发挥推进“双循环”战略链接、建设全国统一大市场的交通枢纽作用。
Kě yǒuxiào de fāhuī tuījìn “shuāng xúnhuán” zhànlüè liànjiē, jiànshè quánguó tǒngyī dà shìchǎng de jiāotōng shūniǔ zuòyòng.
‘쌍순환’ 전략을 연결하고 전국 통일 대시장 구축의 교통 허브 역할을 효과적으로 발휘할 수 있다


二是中部地区与长江经济带发展、中部崛起等发展机遇为中国交通“第五极”建设提供了有力支撑。
Èr shì Zhōngbù dìqū yǔ Chángjiāng jīngjìdài fāzhǎn, Zhōngbù juéqǐ děng fāzhǎn jīyù wèi Zhōngguó jiāotōng “dì wǔ jí” jiànshè tígōng le yǒulì zhīchēng.
둘째, 중부 지역은 장강경제벨트 발전 및 중부부상 등의 발전 기회를 바탕으로 ‘제5극’ 건설에 강력한 지지를 제공한다


三是中部地区汇聚了全国34.5%的高铁营业里程、
Sān shì Zhōngbù dìqū huìjù le quánguó sānshísì diǎn wǔ fēnzhī de gāotiě yíngyè lǐchéng,
셋째, 중부 지역은 전국 고속철 영업 거리의 34.5%를 차지하고


40%以上的高等级内河航道里程,
Sìshí fēnzhī yǐshàng de gāoděngjí nèihé hángdào lǐchéng,
고등급 내륙 수로 거리의 40% 이상을 보유하며


公路网密度是全国平均水平的2.5倍,
Gōnglùwǎng mìdù shì quánguó píngjūn shuǐpíng de liǎng diǎn wǔ bèi,
도로망 밀도는 전국 평균 수준의 2.5배이고


民航机场密度为全国平均水平的1.4倍。
Mínháng jīchǎng mìdù wéi quánguó píngjūn shuǐpíng de yī diǎn sì bèi.
민항공항 밀도는 전국 평균의 1.4배이다


在此基础上实现互联互通,
Zài cǐ jīchǔ shàng shíxiàn hùlián hùtōng,
이러한 기반 위에서 상호 연결성을 실현하고


省会城市发挥带头作用是打造中国交通“第五极”关键举措。
Shěnghuì chéngshì fāhuī dàitóu zuòyòng shì dǎzào Zhōngguó jiāotōng “dì wǔ jí” guānjiàn jǔcuò.
성도들이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제5극’ 구축의 핵심 조치이다


“不过,中部地区也存在省际协同不足、
“Bùguò, Zhōngbù dìqū yě cúnzài shěngjì xiétóng bùzú,
하지만 중부 지역은 성 간 협력이 부족하고


城际交通发展滞后和国际连通性弱三个方面的短板,
Chéngjì jiāotōng fāzhǎn zhìhòu hé guójì liántōngxìng ruò sān gè fāngmiàn de duǎnbǎn,
도시간 교통 발전이 뒤처져 있으며 국제 연결성도 부족하다는 세 가지 단점이 있다


提升各地交通网络的连通性和服务水平是当务之急。”
Tíshēng gèdì jiāotōng wǎngluò de liántōngxìng hé fúwù shuǐpíng shì dāngwù zhī jí.”
각 지역의 교통망 연결성과 서비스 수준을 높이는 것이 시급한 과제이다


武汉、郑州头衔有变。
Wǔhàn, Zhèngzhōu tóuxián yǒu biàn.
우한과 정저우의 직함(도시 위상)이 변화했다


目前,中部六省省会城市的2035版总体规划全部出炉,
Mùqián, Zhōngbù liù shěng shěnghuì chéngshì de èr líng sān wǔ bǎn zǒngtǐ guīhuà quánbù chūlú,
현재 중부 6개 성의 성도 도시 2035년판 종합 계획이 모두 발표되었으며


武汉、郑州定位为国际性综合交通枢纽城市,
Wǔhàn, Zhèngzhōu dìngwèi wèi guójìxìng zōnghé jiāotōng shūniǔ chéngshì,
우한과 정저우는 국제적 종합 교통 허브 도시로 위치가 정해졌고


合肥、太原、长沙、南昌四省会被确定为全国性综合交通枢纽城市。
Héféi, Tàiyuán, Chángshā, Nánchāng sì shěnghuì bèi quèdìng wèi quánguóxìng zōnghé jiāotōng shūniǔ chéngshì.
허페이, 타이위안, 창사, 난창 네 개 성도는 전국적 종합 교통 허브 도시로 확정되었다


值得注意的是,
Zhíde zhùyì de shì,
주목할 점은


武汉、郑州在上一版城市总体规划的定位还是“国家重要的综合交通枢纽”,
Wǔhàn, Zhèngzhōu zài shàng yī bǎn chéngshì zǒngtǐ guīhuà de dìngwèi hái shì “guójiā zhòngyào de zōnghé jiāotōng shūniǔ”,
우한과 정저우는 이전 판 도시 종합계획에서는 ‘국가의 중요한 종합 교통 허브’였지만


此次变为“国际性综合交通枢纽城市”,定位明显得到了提升。
Cǐ cì biàn wéi “guójìxìng zōnghé jiāotōng shūniǔ chéngshì”, dìngwèi míngxiǎn dédàole tíshēng.
이번에는 ‘국제적 종합 교통 허브 도시’로 바뀌며 위상이 명확히 격상되었다


从自身交通综合实力来看,
Cóng zìshēn jiāotōng zōnghé shílì lái kàn,
자체 교통 종합 역량으로 보았을 때


湖北和河南都是各大区域间往来绕不开的两个省份,
Húběi hé Hénán dōu shì gè dà qūyù jiān wǎnglái rào bù kāi de liǎng gè shěngfèn,
후베이성과 허난성은 주요 지역 간 이동에 있어 반드시 거쳐야 하는 두 성이다


武汉和郑州在中部地区都是以“通”著称。
Wǔhàn hé Zhèngzhōu zài Zhōngbù dìqū dōu shì yǐ “tōng” zhùchēng.
우한과 정저우는 중부 지역에서 ‘교통의 중심’으로 알려져 있다


如,在高铁通达度上,郑州、武汉不分伯仲,
Rú, zài gāotiě tōngdádù shàng, Zhèngzhōu, Wǔhàn bù fēn bózhòng,
예를 들어, 고속철 접근성 면에서는 정저우와 우한이 막상막하이며


都远超其他中部省会。
Dōu yuǎn chāo qítā Zhōngbù shěnghuì.
모두 다른 중부 성도 도시들을 크게 앞선다


据国铁集团郑州局去年10月发布信息,
Jù Guótiě Jítuán Zhèngzhōu Jú qùnián shí yuè fābù xìnxī,
국가철도그룹 정저우국이 지난해 10월 발표한 정보에 따르면


郑州5小时高铁旅程可直达123个城市。
Zhèngzhōu wǔ xiǎoshí gāotiě lǚchéng kě zhídá yī bǎi èr shí sān gè chéngshì.
정저우에서는 5시간 이내 고속철로 123개 도시까지 직통으로 이동할 수 있다


武汉地区每天开行始发高铁也达到近500列,
Wǔhàn dìqū měitiān kāixíng shǐfā gāotiě yě dádào jìn wǔ bǎi liè,
우한 지역에서도 매일 출발하는 고속철이 약 500편에 달하고


通达全国28个省会城市。
Tōngdá quánguó èrshíbā gè shěnghuì chéngshì.
전국 28개 성도 도시까지 연결된다


二者都是全国“高铁朋友圈”最广的城市。
Èr zhě dōu shì quánguó “gāotiě péngyǒuquān” zuì guǎng de chéngshì.
두 도시는 모두 전국에서 ‘고속철 친구 네트워크’가 가장 넓은 도시들이다


曾刚表示,
Zēng Gāng biǎoshì,
쩡강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武汉和郑州应对标各自定位,
Wǔhàn hé Zhèngzhōu yīng duìbiāo gèzì dìngwèi,
우한과 정저우는 각자의 도시 위상에 맞춰


共建贯通中国南北的物流走廊,
Gòng jiàn guàntōng Zhōngguó nánběi de wùliú zǒuláng,
중국 남북을 연결하는 물류 회랑을 공동 구축하고


在江海联运、提升高铁中转效率等方面进一步强化枢纽地位。
Zài Jiāng-Hǎi liányùn, tíshēng gāotiě zhōngzhuǎn xiàolǜ děng fāngmiàn jìnyībù qiánghuà shūniǔ dìwèi.
강과 바다 연계 운송, 고속철 중간 환승 효율 제고 등에서 허브 역할을 더욱 강화해야 한다


“合肥、太原、长沙、南昌等地可基于各自的区位条件、产业基础和交通优势,
“Héféi, Tàiyuán, Chángshā, Nánchāng děng dì kě jīyú gèzì de qūwèi tiáojiàn, chǎnyè jīchǔ hé jiāotōng yōushì,
허페이, 타이위안, 창사, 난창 등은 각자의 지리 조건, 산업 기반 및 교통 강점을 바탕으로


打造特色通道,形成差异化分工,避免同质化竞争。”
Dǎzào tèsè tōngdào, xíngchéng chāyì huà fēngōng, bìmiǎn tóngzhì huà jìngzhēng.
특색 있는 교통 경로를 구축하고 차별화된 역할 분담을 통해 동질화된 경쟁을 피해야 한다


不止于铁路建设,
Bù zhǐ yú tiělù jiànshè,
이는 철도 건설에 그치지 않고


在航空、水运等方面,
Zài hángkōng, shuǐyùn děng fāngmiàn,
항공 및 수운 등 분야에서도


中部六省会正以谋划“十五五”规划为契机深化规划对接,
Zhōngbù liù shěnghuì zhèng yǐ móuhuà “shíwǔ wǔ” guīhuà wéi qìjī shēnhuà guīhuà duìjiē,
중부 6개 성도는 ‘15차 5개년 계획’ 수립을 계기로 계획 연계를 심화하고 있으며


共建中部国际性综合交通枢纽集群。
Gòng jiàn Zhōngbù guójìxìng zōnghé jiāotōng shūniǔ jíqún.
중부 국제 종합 교통 허브 군을 공동 구축하고 있다


曾刚指出,
Zēng Gāng zhǐchū,
쩡강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当交通网络从“物理连接”升级为“化学融合”,
Dāng jiāotōng wǎngluò cóng “wùlǐ liánjiē” shēngjí wéi “huàxué rónghé”,
교통망이 ‘물리적 연결’에서 ‘화학적 융합’으로 업그레이드될 때


中部地区才能真正释放枢纽潜力,
Zhōngbù dìqū cái néng zhēnzhèng shìfàng shūniǔ qiánlì,
중부 지역은 비로소 허브로서의 잠재력을 진정으로 발휘할 수 있으며


成为支撑国家发展的关键支点。
Chéngwéi zhīchēng guójiā fāzhǎn de guānjiàn zhīdiǎn.
국가 발전을 떠받치는 핵심 지점이 될 수 있다

 

 

중국보면 사실 베이징 그리고 상하이와 광저우 같은 곳들 1선도시들이 있는 도시들을 제외하면 조금은 발전속도가 느리다는 이야기들이 있는데 이런 부분에서 여러가지로 교통망부터 해서 다양한 노력들 하고 있는 모습으로 볼 수 있습니다. 내륙은 아무래도 바다가 있는게 아니라면 교통인프라 같은것들 새로 하고 하는데 많은 노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MCHOSE ACE60 Pro Mechanical Keyboard Magnetic Switch Hot Swap RGB E-sports FPS Customized Gaming Keyboard Pc Gamer Delay Fury -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관련된 뉴스로 정리해봤습니다. 

 

交通枢纽 (jiāotōng shūniǔ) – 교통 허브
综合 (zōnghé) – 종합적인
协同 (xiétóng) – 협력하다, 공동 작용하다
崛起 (juéqǐ) – 부상하다, 떠오르다
通达 (tōngdá) – 도달하다, 연결되다
定位 (dìngwèi) – 위치 지정, 포지셔닝
规划 (guīhuà) – 계획, 설계
走廊 (zǒuláng) – 복도, 회랑 (여기서는 물류 통로 의미)
枢纽 (shūniǔ) – 중심 연결점, 허브
对接 (duìjiē) – 연계하다, 맞물리다
通道 (tōngdào) – 통로, 경로
差异化 (chāyì huà) – 차별화
集群 (jíqún) – 클러스터, 집단
高铁 (gāotiě) – 고속철
连通性 (liántōngxìng) – 연결성
区位条件 (qūwèi tiáojiàn) – 지리적 조건
融合 (rónghé) – 융합

 

 

저는 아직 중국 중부 이쪽으로는 안가봤는데 이번에 우한이나 창사 같은곳들 가보고 싶어서 준비하고 있는데 다녀오고 또 여러가지로 구경해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교통이 더 편리해지면 가기에도 편해지겠죠 ㅎㅎ 

 

https://healthyst.co.kr/weight-training/

 

근력운동 해야하는 이유와 근육만들기 - Delicious healthy

근력운동 해야하는 이유와 근육만들기에 대한 내용들을 간략하게 정리하였습니다. 운동을 하는 목적으로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 근력운동을 해야하고 근육을 발달시키면 더 건강한 몸을 유지

healthyst.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