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국내산 냉동 모디바 생 닭가슴살 닭안심살 내돈내산 리뷰

by EBetter 2022. 1. 22.
반응형

닭가슴살은....!! 단백질을 섭취하기 위해서 참 좋은 식품이죠.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빠질 수 없는 단백질 섭취, 그것을 해주기에 가장 효율적이고 가성비가 좋은게 바로 닭가슴살이라고 해요. 그렇기도 하고, 저는 개인적으로 그냥 닭가슴살도 매우 좋아하는 편이라서 ^^;; 냉동으로 닭가슴살을 한번씩 사서 냉동실에 담아두고는 하는데요. 이번에 또 주문을 해서 냉동실에 넣어놓으면서 사진이랑 간단하게 리뷰로 담아봤습니다. 

 


* 국내산 냉동 모디바 생 닭가슴살 닭안심살 내돈내산 리뷰

 

제가 개인적으로 자주 네이버에서 주문을 하는 모디바라는 곳이에요. 원래 닭가슴살은 훈제가 되어 있는 것으로 주문을 해서 먹고는 했는데, 생각을 해보니까 냉동으로 사서 챙겨놓는게 가성비로는 훨씬 좋더라구요. 보니까 이렇게 금액 딱보시는대로 ㅎㅎ 냉동닭가슴살 5kg와 냉동 닭안심살 5kg를 섞어서 10kg를 하면 3만2천원밖에 안되거든요. 

 

닭가슴살로 10kg를 하더라도, 3만9500원 정도라서 가격대가 부담없이 챙겨놓기 좋다는 생각에 이렇게 내돈내산을 하기 시작을 했는데요. 냉동에 넣어놓고 미리 해동만 해놓고 한두덩이씩 준비해서 편하게 먹기 좋더라구요. 

 

 

 

원래는 닭가슴살만 주문을 했었는데, 닭안심살을 섞게된 이유가 있는데요. 냉동이라서 잘 안보이실 수도 있겠지만 닭가슴살은 큰 덩어리 한 덩어리로 되어 있는데 반해서 닭안심살은 굉장히 얇은 닭고기처럼 되어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닭가슴살에 비해서 퍽퍽함도 덜하고, 이런저런 요리를 해먹기에도 상당히 좋아요. 

 

그렇다보니 예전에는 닭가슴살만 삶거나 구워서 먹었다면 요새는 닭안심살을 같이 해서 볶음요리를 해먹거나, 계란국을 끓일때 넣는다거나, 돼지고기 대신에 여러가지 요리를 해서 먹기에도 참 좋더라구요!! 

 

 

상세설명에 나와있는 내용을 보면 저지방 고단백 닭가슴살 그리고 그 위쪽으로 닭가슴살과 부드럽고 촉촉한 고단백 저칼로리 부위인 생닭안심살 두가지 버전이에요. 이렇게 냉동으로 담아놓다가 1kg씩 해동 해놓고 2~3번에 나눠서 그때그때 프라이팬에 굽거나 삶거나해서 먹고있는 중입니다. 

 

닭가슴살의 칼로리는 100g당 102~109Kcal 정도가 된다고 하는데요. 단백질의 함량이 매우 높고, 지방의 함량이 낮아서 저지방 고단백으로 다이어트를 하면서 단백질 보충을 위해서 먹기 좋은 식품으로 많이들 활용하시는 고기죠 !! 

 

 

닭가슴살 칼로리와 영양성분 그리고 다이어트

닭가슴살 칼로리와 영양성분 그리고 다이어트

whhyuny.blogspot.com

 

 


* 닭가슴살 간단하게 후라이팬에 구워서 먹기

 

사실 닭가슴살을 이것저것 넣고 삶은 방법도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는 그냥 닭가슴살은 후라이팬에 구워서 먹는게 참 좋더라구요. 닭가슴살을 삶아 놓으면 다 못먹고 남은 닭가슴살은 나중에 냄새도 좀 나는 것 같고, 한번 차가워지면 다시 데워도 닭가슴살 특유의 비린맛이 느껴질 때도 있더라구요. 아무리 닭가슴살을 사랑하는 저라도 ㅎㅎ 그런 경우에는 먹기가 좀 힘들어서 요새는 닭가슴살을 해동해놓고 몇덩이씩 그냥 후라이팬에 구워서 먹고는 해요. 

 

 

그냥 후라이팬에 구우면 되는데요. 이렇게 단백질이 많아서 그런지 하얗게 되면 적당히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고 노릇노릇 구워주면 되는 방식이에요. 몰론 그때그때 해먹기에는 귀찮을 수도 있지만 ㅎㅎ 개인적으로는 그냥 구워먹는게 제일 먹기에도 좋았고, 질리지도 않아서 먹고 있습니다. 

 

맛은 그냥 닭가슴살을 구운 맛이에요 ㅎㅎ 약간의 불맛이라고 해야될지 약간 태운 맛이라고 해야될지 그런 것들이 좀 있구요. 여기에 더해서 약간 더 구우면 바삭함이 살짝 생겨서 맛이 괜찮더라구요. 

 

그리고 그냥 먹기도 하지만 다이어트 하면서도 먹을 수 있는 스리라차 소스를 추가하면 더 맛있어요!! 다이어트 아니어도 매콤하게 드시는 것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강추이구요 !! 칼로리 부담없이 먹기에도 좋아서 정말 좋더라구요. 

 

 

트레이더스에서 사온 매운맛 다이어트소스 스리라차소스 리뷰

매운맛으로 미국등에서 정말 유명한 소스인 스리라차소스, 칠리소스이면서도 제로칼로리 소스라서 다이어트하시는 경우에도 많이 드시는 소스라고 하더라구요. 다이어트 소스라고 해서 여기

ebat.tistory.com

 

 

그래서 완성된!! 집에서 해먹는 닭가슴살 구이와 스리라차 소스의 조합이 이렇게 완성이 되었습니다!! 후라이팬에 돼지고기나 소고기 굽듯이 닭고기도 구워서 스리라차 소스만 뿌리면 정말 맛있는 반찬이 완성된 것 같은데요. 개인적으로 이렇게 먹으면서 다이어트할 때도 질리는 것 없이 닭가슴살을 먹게되서 ㅎㅎ 이런 방법으로 자주 먹게된 것 같습니다. 

 

사실 다이어트가 아니어도 구워서 스리라차 소스를 뿌리면 엄청 맛있기도 합니다 ^^ 퍽퍽살이나 닭가슴살을 원래 좋아해서 그런지 이렇게 해먹는 것 자체가 참 맛있게 먹게되더라구요 ㅎㅎ 

 

 

모디바 국내산 냉동 생닭가슴살을 냉동실에 이렇게 쟁겨놓고 먹는 방법까지 간단하게 사진과 담아봤는데요. 다이어트에도 좋고, 사실 단백질을 꾸준히 섭취하는게 여러모로 좋다고 해서 챙겨먹는 방법으로도 제가 경험해보고 하고 있는 방식을 담아봤습니다. 아마 여러분들은 또 나름 더 좋은 방법들도 닭가슴살이나 단백실 섭취를 하시고 계시겠지만 이런 방법도 있다 정도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