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정보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 플랫폼 마이프차

by EBetter 2022. 6. 14.
반응형

음식점, 식당, 카페, PC방, 편의점, 스터디카페등 수많은 업종에서 프랜차이즈 창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프랜차이즈 창업에 도움이되는 플랫폼 마이프차에 대한 정보들을 담아봤습니다. 

 


1. 마이프차  : https://myfranchise.kr

마이프차는 프랜차이즈 본사와 예비창업자의 정보 비대칭을 해결하고, 예비 창업자가 자신에게 꼭 맞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창업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라고 밝히고 있는데요. 즉, 플랫폼을 구축하여 프랜차이즈 본사와 프랜차이즈 창업을 원하는 예비창업자들을 매칭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이프차

 

마이프차에는 7600개에 이르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각 브랜드의 특징을 비롯하여 공개된 매출등을 비롯하여 가맹계약을 위해 필요한 정보공개서까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브랜드별로 고민될 수 있는 프랜차이즈 매장 수, 창업 비용, 월 평균 매출액등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해볼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마이프차에서 제공하는 상권분석 정보, 업종별 예상수익까지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들을 바탕으로 프랜차이즈 창업을 하시는데 있어서, 마이프차를 통해서 프랜차이즈 본사와 무료상담을 연결할 수 있고, 프랜차이즈 본사와의 상담을 통해서 창업을 결정하시는데 있어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마이프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들 

마이프차에서는 프랜차이즈 카테고리, 창업 트렌드에 따른 테마, 프랜차이즈 랭킹, 프랜차이즈와 창업정보 매거진, 상권정보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프랜차이즈 카테고리 별 브랜드와 테마 

세상에는 많은 프랜차이즈들이 있고 각 프랜차이즈별로 카테고리에 따라서 구성을 해두었는데요. 카페와 디저트는 커피, 제과제빵, 디저트, 음식점 주점에서는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별식, 퓨전요리, 주점, 이외에 치킨, 피자, 분식, 패스트푸드, 편의점, 도소매, PC방, 여가/오락, 교육/유아, 스터디카페/독서실, 빨래방, 생활서비스등 모든 프랜차이즈들을 카테고리별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창업에 도움되는 마이 프차프랜차이즈 창업에 도움되는 마이 프차

 

여기에 더해서 카테고리 뿐만 아니라 이벤트 가맹점, 특수상권전문 프랜차이즈, 샵인샵, 배달특화, 밀키트 전문, 무점포등등등 다양한 테마에 따라서 프랜차이즈 가맹점들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2) 마이프차 랭킹

프랜차이즈의 경쟁력은 결국에는 잘 되고 있는 매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또한 트렌드에 따라서 해당 매장들이 인기를 끌기도 합니다. 이러한 부분에서 최근의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마이프차 랭킹이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최근에 예비 창업자님들이 많이 보는 브랜드, 인기 브랜드 그리고 매장수가 많은 브랜드등 마이프차 랭킹을 통해서 여러 프랜차이즈 가맹점들을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창업에 도움되는 마이 프차

 

3) 마이프차 매거진

마이프차 매거진은 창업 가이드를 비롯하여 프랜차이즈 동향등 다양한 정보들을 담고 있는데요. 창업을 하면서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창업정보들은 사실 계속해서 업데이트 하는것들도 중요한데요 그만큼 계속 업데이트가 되고 있는 만큼 좋은 정보들을 만나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프랜차이즈 창업에 도움되는 마이 프차

 

 

4) 마이프차 상권정보 

 

마이프차에서 제공하고 있는 상권정보인데요. 아래의 지도와 지도속의 각 매장들을 살펴보시면 빠르게 프랜차이즈 매장들의 상권과 정보들에 대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예시는 마이프차 상권정보 내의 부천역 근처의 상권입니다. 

 

프랜차이즈 창업에 도움되는 마이 프차

 

다음과 같이 지도에 수많은 프랜차이즈 매장들을 확인해볼 수 있으며, 각 프랜차이즈 매장의 대략적인 창업비용을 비롯하여, 월 평균매출액(예상), 평당 월평균매출액등 다양한 정보들을 눈으로 보시고 예상해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프랜차이즈 매장들이 이렇게 살펴보시면서 상권내에 경쟁 매장이 있는지등에 대해서도 보실 수 있는 만큼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해볼 수 있을 것 입니다. 

 

 

 

창업을 위한 상권과 상권분석도 간단정리

창업을 위한 상권선정과 상권분석도 상권이란, 대상 점포가 흡인할 수 있는 소비자가 있는 권역으로, 일정한 지역에서 재화와 요역의 유통이 이뤄지는 공간적범위를 이야기합니다. 즉, 점포의

ebat.tistory.com


 

3.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하여 

 

많은 예비창업자분들은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시는데요. 프랜차이즈 창업의 경우에는 기존의 성공한 브랜드를 바탕으로 창업에 있어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가맹점과 함께 성장할 수 있다는 장점들을 가지고 있는 창업의 형태입니다. 특히 다른 창업에 비해서 가맹점의 도움을 받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손쉬운 창업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데요. 반면에 프랜차이즈 창업의 경우에는 본사에 묶여 있는 계약의 형태로 창업의 자율성이 떨어지고, 가맹비, 교육비, 인테리어비용등등 더 많이 창업비용이 필요하게 될 수 있다는 단점들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프랜차이즈 창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프랜차이즈 본사에 대한 부분인데요. 본사의 유통망과 안정적인 홍보등 여러가지 본사가 해줄 수 있는 부분에 대하여 꼼꼼하게 확인하고, 꾸준하게 매출을 증대시키기 위하여 같이 노력해줄 수 있는지 여부등을 꼭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이러한 장단점과 확인사항들을 꼭 살펴보시는데 있어서 이러한 마이프차와 같은 플랫폼들이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프랜차이즈 창업은 일정 수준 이상의 비용이 발생을 하고, 많은 노력도 필요로 하는 만큼 성공을 위해서 많은 정보들을 통해서 꼼꼼하게 체크하고 확인하고 창업을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창업자님들 화이팅입니다!! 

 

 

 

프랜차이즈 음식점 창업의 장단점

프랜차이즈 음식점 창업의 장단점

whhyuny.blogspot.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