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정보

2022 제일 창업박람회 인천 송도컨벤시아 후기

by EBetter 2022. 5. 21.
반응형

2022년 제일창업박람회 in 인천에 다녀왔는데요. 송도 컨벤시아에서 펼쳐진 창업박람회 이모저모를 살짝 담아봤습니다. 

 


* 2022 제일 창업박람회 in 인천 : 송도컨벤시아

제일좋은전람에서 열고 있는 제일 창업박람회는 인천부터 서울 대전 대구 광주 부산등 다양한 지역에서 열리는 창업박람회인데요. 매년 전국에서 한번씩 창업을 위한 박람회들이 열리고 있습니다. 제일 좋은 전람에서 하는 창업박람회는 꼭 같이 디저트&카페 창업쇼도 함께 열리고는 하는데요. 외식업 창업 종류들이 상당히 많이 참여를 해서 그런지 관련해서 카페등 창업에 관련된 창업쇼도 함께 열리기도 합니다. 또한 세미나, 강의등에 참여를 할수도 있습니다. 

 

이번 2022년 5월19일~5월21일까지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창업박람회는 제일창업박람회와 디저트&카페 창업쇼가 함께 열렸어요. 일반관람의 경우에는 유료로 입장하실두도 있으며, 미리 무료관람을 위해서 사전등록을 하시면 무료관람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창업 박람회들은 이렇게 사전등록을 하고 무료관람으로 보실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창업박람회라고는 하지만 기술창업이나 그외 창업에 관련되어 있기 보다는 대부분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많이 참가하는 박람회인데요. 만약 식당 및 카페, 외식업, 무인창업등 여러가지 창업에 관련된 업체들이 참가하기 때문에 미리 창업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업체들을 체크하고 참여하시면 더 많은 것들을 보고 정확한 정보들을 받아보실 수 있을 것 입니다. 

 

 

 


 

* 2022 제일 창업박람회 in 인천 참관 후기

이번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창업박람회에 참여한 이유는 몇가지 창업아이템들도 구경도 하고, 여러가지 구경도 할 겸 방문을 했는데요. 인천이 서울만큼 엄청 많은 업체들이 참여를 하지는 않지만 꽤 많은 프랜차이즈들이 왔고, 또 많은 분들이 방문을 하셔서 관심을 가지고 계셨는데요. 저도 그중 하나로 여러가지 창업 아이템들에 대해서 구경을 조금 하고 왔습니다. 

 

제일 창업박람회제일 창업박람회

 

미리 꼭 사전등록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대부분 창업박람회들은 그냥가면 5천원정도 유료인 경우가 많고, 미리 사전등록만 해두기만 하면 동승인까지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한데요. 창업박람회의 특성상 여러가지 맛있는 것들도 시식을 해볼 수 있고, 창업 상담을 하는 분들은 사은품을 주는 곳들도 있어서 나름 괜찮기도 합니다 ^^ 

 

제일 창업박람회

 

창업박람회에 참여한 업체리스트 및 부스배치도들이 있는데요. 여기에 창업세미나들도 진행을 하고 있으므로 관련된 정보에 대하여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한번씩 보시면 굉장히 많은 것들을 보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외식/배달/서비스/도소매업등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도와주는 프랜차이즈를 비롯한 기업들이 참여를 하고 있으므로 창업에 관심을 두시는 분들이라면 좋은 정보들을 현장에서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을 합니다. 특히 실제로 업체들과 상담을 통해서 어느정도 비용이 발생하고, 창업에 필요한 것들은 무엇인지 정확한 정보들을 상담받아 볼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처음 딱 가본 느낌은 여전히 외식업에 관련된 창업 아이템들은 많은 창업거리들이 있었는데요. 고깃집, 족발집, 치킨집등에 대한 여전한 창업아이템들은 여전히 많은 인기들을 가지고 있어보였습니다. 실제로 창업박람회에는 우리가 흔하게 동네에서 보던 프랜차이즈 브랜드들도 있구요. 그외에 새롭게 런칭한 브랜드들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제일 창업박람회

 

강릉장칼이라고 해서 칼국수인데 좀 신기했던 브랜드인데 시식회도 이렇게 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시식을 해보면 해당 프랜차이즈의 음식들이 어떻게 제공되는지에 대하여 알아볼 수도 있는데요. 이런 먹거리들 프랜차이즈의 시식회등이 창업 박람회를 참여하는 또 다른 이유가 아닌가 싶습니다. 상당히 맛있었습니다!! 

 

제일 창업박람회제일 창업박람회제일 창업박람회

 

최근의 창업박람회에는 예전처럼 대부분 음식점 프랜차이즈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스타일의 창업 아이템들도 나와있었는데요. 온라인 쇼핑몰 구매대행 시스템을 판매하는 통합솔루션과 그외에 좀 이상해보이기는 했지만 온라인 창업 아이템들도 있었고, 그외에 무인샵, 스터디카페, 키즈카페등 다양한 스타일의 창업아이템들도 나와있었어요.  

 

 

제일 창업박람회

 

특히 최근의 흐름은 아무래도 인건비등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 무인창업의 아이템들이 각광을 받고 있기도 했는데요. 보시는바와 같이 무인창업 중에서도 요새 어린 친구들이 많이 방문하는 포토존과 같은 아이템들도 다양하게 나와있더라구요. 그 옆에 있던 무인카페와 같은 아이템들도 상당히 많은 분들이 관심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무인 창업의 종류와 비용 장단점

날로 오르는 인건비등 현실적인 문제들은 최근 무인 창업이라는 트렌드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특히 기술적인 부분으로 무인으로 운영할 수 있는 여러가지 시스템들이 구축되면서 이러한 창

ebat.tistory.com

 

디저트&카페 창업쇼

 

그외에도 바로 옆 부스쪽으로는 디저트&카페 창업쇼인데요. 카페 프랜차이즈들부터 개인카페를 위한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 및 안내하는 경우들도 있었습니다. 이런 곳에 한번 참여해보시면 사전등록하면 무료이기도 하고, 창업을 하는데 있어서 들어가는 비용부터 시작해서 관련 브랜드, 프랜차이즈들에 대하여 여러가지로 확인해보실 수 있는데요. 

 

창업을 하는데 있어서 여러가지 준비들이 필요하고 또한 창업에 대한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프랜차이즈등을 통해서 창업을 하실수도 있는데요. 그런 창업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렇게 꼭 창업박람회에서 최근의 잘 나가고 있는 트렌드들과 창업아이템들에 대하여 많이 알아보고 직접 상담도 받아볼 수 있는 만큼 기회가 되면 참여를 해보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창업에 꿈을 가지신 분들 화이팅입니다!! 

 

 

 

외식업 창업시 고려해야 될 자금계획 그리고 수익성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은 외식업 창업을 하는 이유가 무엇이신가요?? 맛있는 식사의 제공? 꿈의 실현? 여러가지 이유들이 있겠지만 어떤 창업이 되었든 결과적으로는 잊지말아야할 필수적인 요

eba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