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정보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 사이트 모음 (UPDATE 2023)

by EBetter 2022. 6. 14.
반응형

식당, 카페를 비롯한 외식업의 창업 트렌트가 되고있는 프랜차이즈 창업, 프랜차이즈 창업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사이트들을 모아봤습니다. 프랜차이즈 창업을 준비하시는 예비창업자라면 해당 사이트에서 다양한 창업정보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 사이트 모음


*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 사이트

외식업을 비롯하여 생활, 편의까지 다양한 프랜차이즈 창업을 위해서 살펴보시면 좋은 정보 사이트들을 담아봤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프랜차이즈 창업정보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또한 창업정보를 확인하는데 있어서 프랜차이즈 본사의 홈페이지등에 안내된 내용들도 꼼꼼하게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1.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제공하는 프랜차이즈 정보공개서 열람하는 사이트, 정보공개서는 가맹계약 체결 전 필요한 프랜차이즈 본사에 대한 각종 정보를 담은 문서로 가맹본부는 가맹희망자에게 계약체결 14일 전까지 제공할 의무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맹사업 거래에서는 이외에도 가맹사업에 대한 정보와 가맹정보의 비교등을 통하여 각종 정보와 피해구제관련 정보등을 담고 있습니다. 

 

https://franchise.ftc.go.kr/main/index.do

 

가맹사업거래

 

franchise.ftc.go.kr

 


2. 소상공인 상권정보시스템

소상공인 상권정보시스템

 

소상공인 진흥공단에서 제공하는 상권정보시스템, 숙박/음식, 수리/개인서비스, 도소매, 예술/스포츠/여가, 교육, 시설관리/임대, 부동산등 다양한 업종과 지역에 따라 상권분석을 할 수 있음, 이외에도 시장분석, 상권현황, 정책통계등 다양한 정보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https://sg.sbiz.or.kr

 

 


3. 한국외식업중앙회 

 

온라인 위생교육을 신청 및 수강을 할 수 있으며, 한국외식신문을 통해서 외식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외식산업정보에 대한 연구 및 조사등을 수행하고 발표하고 있기도 하며, 다양한 공제사업들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https://www.foodservice.or.kr

 


 

4. 창업&프랜차이즈 신문 

 

창업미디어그룹에서 제공하는 창업&프랜차이즈 신문, 외식업을 비롯하여 프랜차이즈 관련 기사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월간 창업&프랜차이즈를 유료로 구독할수도 있습니다. 

 

http://www.fcmedia.co.kr

 


 

5. 마이프차 

마이프차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플랫폼으로 프랜차이즈 본사와 예비 창업자의 정보 비대칭을 해결하고 프랜차이즈 브랜드 창업을 돕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랜차이즈에 예상 매출등 다양한 정보들을 찾아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https://myfranchise.kr

 

2022.06.14 -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 플랫폼 마이프차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 플랫폼 마이프차

음식점, 식당, 카페, PC방, 편의점, 스터디카페등 수많은 업종에서 프랜차이즈 창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프랜차이즈 창업에 도움이되는 플랫폼 마이프차에 대한 정보들을

ebat.tistory.com


 

6. 창업경영신문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프랜차이즈 창업정보를 비롯하여 다양한 창업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http://sbiznews.com

 


7. IFS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IFS에서 개최하는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 주로 서울 코엑스에서 열림, 참관객은 사전등록을 하시면 박람회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음. 

 

https://www.ifskorea.co.kr

 


8. 월드전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월드전람에서 개최하는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 주로 COEX와 SETEC에서 열림, 참관객은 사전등록하면 박람회에 무료 참여 가능. 

 

https://www.franchisecoex.co.kr

 


 

9. 제일좋은전람 창업박람회 

 

제일좋은전람에서 개최하는 창업박람회, 인천, 서울, 대구, 대전, 광주, 부산등 다양한 지역에서 창업박람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카페창업에 도움이 되는 디저트&카페 창업쇼를 함께 진행함, 사전등록시 무료 입장 가능. 

 

https://yesexpo.co.kr

 

 


 

10. 식품외식경제 

월간식당을 비롯하여, 외식, 식품과 관련된 정보들을 제공하는 사이트

 

http://www.foodbank.co.kr

 

 

 


 

11. 아프니까사장이다 (네이버 카페) 

식당등 외식업을 비롯하여 다양한 창업정보들을 공유하는 네이버 카페 커뮤니티 

 

https://cafe.naver.com/jihosoccer123

 

 

 

 


 

외식업 창업시 고려해야 될 자금계획 그리고 수익성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은 외식업 창업을 하는 이유가 무엇이신가요?? 맛있는 식사의 제공? 꿈의 실현? 여러가지 이유들이 있겠지만 어떤 창업이 되었든 결과적으로는 잊지말아야할 필수적인 요

ebat.tistory.com

 

 

* 창업정보 블로그 (https://houls.xyz/category/start-up/franchise/)

 

프랜차이즈창업

창업정보 중에서 프랜차이즈 창업정보에 대한 카테고리 입니다.

houls.xyz

 

 

* 만약 추가적으로 좋은 프랜차이즈 창업 사이트들이 있다면 댓글등으로 알려주시면 업데이트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